카테고리 없음 / / 2022. 12. 11.

자동차 반도체의 미래

자동차 반도체의 미래

 

자동차 전자 시스템의 급증 자동차 산업은 안전과 편안함을 위한 공장 설치 전자 장치를 제공하는 측면에서 먼 길을 왔습니다. 2004년에는 에어백이 장착된 차량이 4분의 1에 불과했고 공장에서 전동 시트를 장착한 차량은 50% 미만이었습니다. 그러나 정부 규제 및 고객 요구로 인해 안전 관련 전자 시스템의 채택이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오늘날 일어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 혁신은 기계가 아닌 전자 장치에서 발생합니다. 자동차 전자 장치의 비용 기여도는 2007년 약 20%에서 2017년 약 40%로 증가했습니다.

 

반도체 콘텐츠, 즉 전자 시스템을 구성하는 부품의 비용은 2013년 차량당 312달러에서 현재 400달러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자동차 반도체 공급업체는 MCU, 센서, 메모리 등과 같은 자동차의 다양한 반도체 장치에 대한 수요 급증으로 이익을 얻고 있습니다. 2022년까지 이 수치는 차량당 USD600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도체 공급업체는 자동차 산업 공급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전적인 자동차 에코시스템에서 반도체 공급업체는 Tier 1 전자 시스템 공급업체에 판매한 다음 기술을 모듈에 통합하고 조립을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OEM)에 보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자동차 산업은 앞으로 몇 년 동안 전체 생태계를 재창조할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AI, 전기 자동차(EV), 자율 주행, 에너지 저장 및 사이버 보안과 같은 기술의 발전; 안전 및 차량 공유와 같은 주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오염과 같은 환경 문제; 아시아 시장의 인프라 지출 및 성장을 포함한 경제적 고려 사항은 모두 자동차 산업을 재편할 예정입니다.

 

1. 자동화

모빌리티의 미래를 위한 궁극적인 목표로 널리 간주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 및 Tier-1 공급업체뿐만 아니라 기술 제공업체(예: 반도체 벤더) 및 스마트 모빌리티 회사(예: 차량 공유 회사)는 전통적으로 자동차 산업에 관여하지 않았으며 모두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투자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공급업체는 AI 및 기계 학습 기술을 통합한 광범위한 마이크로칩, 퓨전 및 시스템 온 칩 장치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안전은 자율주행차의 핵심 판매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완전 자율주행(레벨 5)에 도달하려면 전자 안정성 제어, 차선 이탈 경고, 잠금 방지 브레이크,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트랙션 컨트롤을 포함하여 교통사고의 수를 줄일 수 있는 ADAS 안전 시스템과 같은 기술의 발전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에는 차량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고속 프로세서, 메모리, 컨트롤러, 센서 및 데이터 링크를 포함하는 복잡한 전자 부품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센서는 자율 주행으로의 전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자율 기능을 구현하려면 더 많은 센서가 필요합니다. 차량에 사용되는 센서의 수는 자율성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증가할 것입니다. 레벨 4에서 센서의 수는 29개에 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고급 자동차에 국한되지 않고 향후 몇 년 동안 볼륨 이동이 훨씬 더 높아질 중급 및 경제 모델로 이동할 것입니다.

 

2. 전기화

자동차에 대한 연료 효율 향상의 필요성과 배기 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정부 규제의 추진력으로 인해 기존 차량과 EV/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 모두에 대한 반도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전통적인 내연(ICE) 엔진에는 여전히 CO2 배출량을 낮출 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습니다. 엔진을 효율적으로 작동하려면 많은 센서와 컨트롤이 필요하며 여전히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질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정부는 차량 배기가스를 더욱 낮추기 위해 2020년까지 새로운 "6A" 배기가스 배출 기준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EV/HEV 발전을 위해서는 파워 트레인의 전기화에 대한 진전이 필요합니다. 많은 국가의 정부가 ICE 기반 자동차를 완전히 금지하기 시작했거나 금지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중국은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생산 확대(2019년부터 전체 생산량의 10%)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도 10 전기차 판매 비중을 15~25% 높여 전기차를 대중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주요 OEM EV 목표를 추구함에 따라 반도체 산업의 성장도 이에 비례하여 증가할 것입니다. 따라서 총 배출량을 줄이는 사용될 전자 파워트레인 기술의 혁신을 위한 조건이 무르익어 반도체에 대한 많은 수요를 가속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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