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 / 2022. 7. 24.

반도체 산업의 디지털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작업 가속화

 

반도체 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하려면 가장 먼저 신제품을 출시하고 생산을 빠르게 확대하며 혁신과 효율에 집중해야 한다. 새로운 기술 엔드 시장의 출현, 고객의 자체 설계 칩으로의 전환, 글로벌 무역전쟁, 팬데믹 기간 동안의 공급망 중단 등과 더불어 이러한 요소들은 비즈니스 운영 모델을 재창조해야 했다. 이러한 외부 시장 동인에 따라, Deloitte Semiconductor Transformation Study(STS) 5개의 회사 거의 3개가 2021 중반까지 이미 어떤 형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착수했음을 발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사 결과 반도체 기업의 절반은 2021 발생한 역동적인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아직 전환 전략을 수정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자 2/3 경우, 혁신 전략이 조직 문화와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았다. 게다가, 거의 10 1명은 정의된 혁신 전략을 전혀 가지고 있지 않았다. 기업의 거의 절반이 디지털 전환 계획을 진행하는 동안 물질적 변화를 경험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2022년에는 업계 임원들이 비즈니스 기능과 공급망에 영향을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시장 환경의 결함을 해결해야 한. 그들은 혁신 전략을 계획하고 수립할 성급하게 굴지 말고 분명한 최종 국가 비전을 수립해야 한다.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전환에는 운영 모델을 변경하고 새로운 디지털 인재 기능을 채택해야 하므로, 회사는 향후 비즈니스 중단에 보다 탄력적으로 대처할 있도록 기업 내외의 다양한 기업을 고려한 통합 접근 방식을 취해야 한. 반도체는 또한 확장된 공급 네트워크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통합된 AI, 에지 컴퓨팅, 5G 통신 사물인터넷(IoT) 솔루션을 구현할 있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혁신은 확장 중인 최종 시장과 성장 확장을 가장 지원하는 기능을 나타내야 한. 이러한 기술을 내부적으로 배치하면 기업 공급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파악하고, 적시에 실시간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며, 주요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등의 기능을 활용할 있다. 모든 것이 혁신 이니셔티브를 실행하는 필수적일 있다. 업체들은 새로운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 경험 향상도 중요한 요소이다. STS 2022년부터 기업의 절반이 기존의 일회성 제품 판매 모델에서 변화를 나타내는 모든 서비스형(XaaS) 기반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기업이 경로를 고민할 ,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을 어떻게 변화시킬 있는지, 제품 엔지니어링 설계 변경이 필요한지, 수익 모델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하는지 등도 고려해야 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